logo

TOP

'온몸으로' 통합예술교육 연구회 교사연수 후기

2024-08-22

52

161





8월 17, 18일 이틀 간 전국 단위 수업평가 연구회에 선정된 '온몸으로' 통합예술교육 연구회 선생님들과 가슴 충만해지는 시간 보냈습니다.
우리는 학생들과 예술교육을 통해 무엇을 할 것인지 끊임없이 고민했고, 동료들과 서로의 지원군이 되어주며 예술로 함께 서로의 삶을 돌보았습니다. 
안내자 : 송아름

'온몸으로' 통합예술교육 연구회 선생님들의 생생한 후기와 사진 함께 전합니다. 




"수많은 생각들을 잠시 '멈춤'과 만나게 할 수 있었습니다. 
그 멈춤이 잠시 위안이 되었습니다."


"통합예술이란 무엇인지 체득하고, 한단계 한단계 활동을 유기적으로 쌓아가는 경험을 했습니다.
예술이란 게 삶 속에서 이렇게나 재미있고, 힐링이 되는 것인지 깨우쳐 주셔서 감사합니다!"


"공동체 구성원들과 함께 신체를 움직이며 놀다보니, 서로를 더 깊이 알아가고 연결될 수 있었습니다.
특히 모두가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며 터져나왔던 '와!하는 감동은 오래도록 마음에 남을 것 입니다.
체력이 소진되고 땀은 뻘뻘 흘렸는데, 오히려 내면의 에너지는 가득 채워졌습니다.
긴 시간동안 예술이 무엇인지 경험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."


"다양한 예술 요소들이 어우러져 활동에서 활동으로 연결되는 모습을 직접 체험해보면서
통합예술교육이 무엇인지 알게 된 점이 좋았어요"






"선생님의 비폭력 대화, 쉬어가는 타이밍, 온화한 표정, 참여를 이끌어 내는 발화 등 배우고 싶은 부분이 참 많았습니다.
선생님의 성장을 위한 의견은 아니지만 이런 부분도 저에게 가르침이 되었다 말씀 드리고 싶네요."



"선생님께서 수업을 진행하시는 모든 것, 몸짓이나 말투, 표정 등등이 좋은 모델이 되어주셨어요. 감사합니다. "




정성스러운 후기 감사합니다🙏🏻🌿
목록으로